2018 제네바 모터쇼에 등장한 '신형 씨드'. <사진=현대기아차>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기아자동차는 6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린 ‘2018 제네바 국제 모터쇼(이하 제네바 모터쇼)에서 ‘신형 씨드(Ceed)’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씨드는 2006년 기아차 슬로바키아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한 이후 지금까지 128만대 이상 판매되며 기아차 유럽 판매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온 차종이다.(2018년 1월 누적 기준)

‘신형 씨드’는 보다 역동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신기술 적용을 통해 강화된 안전 및 편의사양 등 이전 모델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신형 씨드’의 디자인은 이전 모델에 비해 전고는 낮추고 전폭은 넓히면서 리어 오버행을 늘려 보다 날렵하면서도 안정적인 모습을 갖췄다. 이와 함께 전체적으로 곡선보다는 직선적인 요소를 많이 부여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신형 씨드’는 차량이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가 적용됐다.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등의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기능 등도 적용됐다.

이 밖에도 ‘신형 씨드’는 △히티드 윈드실드 △히티드 시트 △1열 통풍시트 △무선 충전 기능 등 탑승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신형 씨드’는 5도어 해치백 모델이 올해 2분기 말부터 유럽 전역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스포츠왜건 모델은 4분기 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