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종호 경정, 심형태 경정, 이종택 경정, 조영래씨.<사진=LG복지재단>

[위클리오늘=염지은 기자] LG복지재단(대표 구본무)은 지난 19일 경남 창원시 주남저수지에 빠진 차량에서 여성 탑승자 두 명을 구한 김종호(60) 경정 등 경찰관 세 명과 조영래(43)씨 등 시민 두 명에게 'LG 의인상'을 전달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창원서부경찰서 소속 김 경정과 이종택(57), 심형태(47) 경정은 당시 저수지 인근 식당에서 점심을 먹던 중 6명이 탄 승합차가 저수지에 빠진 것을 목격하고 지체없이 저수지로 뛰어 들었다. 

천장에 물이 찰 정도로 잠긴 당시 차량에는 모두 6명이 타고 있었고, 곧바로 차 문을 열고 자력으로 빠져나온 4명 외에 2명은 차량 안에 갇힌 상황이었다.

위급한 순간임을 직감한 김종호 여성청소년과장과 다른 경찰관 2명은 즉시 물속으로 뛰어들었고 수차례 잠수를 하며 주변 주민들과 합세해 익사 직전의 여성 2명을 무사히 구조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경찰관들의 투철한 사명감과 시민들의 희생정신이 더해져 깊고 차가운 저수지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해낼 수 있었다"며 "이들이 보여준 의로운 행동을 우리 사회가 함께 격려하자는 의미에서 수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LG복지재단은 2015년부터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라는 구본무 LG 회장의 뜻을 반영해 'LG 의인상'을 제정한 뒤 지금까지 총 71명을 선정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