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KT>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KT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으로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쓰여진 소설을 공모하는 ‘KT 인공지능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 알고리즘 개발 역량을 보유한 개인, 스타트업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및 참가업체들은 수집한 데이터를 학습해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주어진 양식에 맞게 소설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 기간은 4월 5일부터 5월 13일까지다.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하면 된다.

KT는 참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르, 분량, 제출양식 등을 안내하는 사전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출된 작품은 6월 중 KT 플랫폼을 통해 약 한 달간 독자들에게 공개된다. 공모전의 1차 심사는 인공지능 소설 작품의 문학적인 가치를 평가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하면 2차 심사인 심사위원평가를 받는다.

2차 심사는 KT 내·외부 인공지능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면접으로 이루어지며, 이를 거쳐 최종 수상자들을 선정한다.

총 상금 1억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최우수상 1명에게 30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2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6명에게는 기술지원금 500만원을 지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