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
SK텔레콤 두시간째 '먹통'..."HD보이스, 3G로 전환해 음성통화 연결중"

[위클리오늘=이소연 기자] SK텔레콤의 통신장애로 6일 오후 3시 30분부터 전국적으로 음성통화를 비롯해 문자 전송이 이뤄지지 않는 현상이 발생, 가입자들이 2시간 째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현재 SK텔레콤 가입자에게 통화를 시도할 경우 통화가 아예 연결되지 않거나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다'는 자동응답 멘트가 나오고 있다.

SK텔레콤 측은 “현재 조치 중으로 데이터 및 문자 등은 정상 운영되고 있으며 HD보이스는 3G로 전환해 음성 통화를 연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전체 가입자의 통화 먹통인 상황은 아니며 일부 통화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HD보이스가 3G로 몰리면서 통화 연결이 되다가 안되는 현상을 겪는 가입자들이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SK텔레콤은 측은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지했으나 아직까지 이렇다할 피해 보상 책은 내놓지 못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이용약관에 따르면 회사는 고객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게 되면 배상해야 한다.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1개월 간 서비스 장애 발생 누적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한다면 일수에 따라 월정요금을 일할분할 계산해 고객에게 반환하게 된다.

이소연 기자  senajy7@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