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투시도. / 금성백조주택 제공

[위클리오늘=안준영 기자] 중견견설사 금성백조주택은 13일 경기 화성시 오산동에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 3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C7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7층, 4개동 전용 84~101㎡ 아파트 498세대와 전용 22㎡ 오피스텔 420실 등 918세대 규모다.

여기에 뉴욕 맨해튼을 콘셉트로 한 상업시설 '애비뉴스완'도 함께 분양할 예정이다. 상가는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만,295㎡ 182실이다.

SRT·GTX(예정) 동탄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주거·문화·업무시설이 밀집된 동탄 중심생활권에 조성된다.

아파트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에 4베이 설계가 적용됐으며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등의 수납공간을 넉넉히 제공할 예정이다. 전용 87㎡과 101㎡에는 3면 발코니를 적용해 실사용 면적을 늘렸다.

또한 모든 동을 3개층 필로티 구조로 계획해 저층 세대의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고 주차장을 모두 지하로 내려 지상 중앙에 대형 오픈스페이스를 꾸밀 예정이다. 히터 규모 6.0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는 내진설계와 주요 구조부 측벽에 핀월을 추가해 지내력을 확보하고 균형 있는 코어배치를 통해 주동구조부 안전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전 실 소형으로만 구성한 오피스텔은 냉장고·세탁기·에어컨·전자레인지·TV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Full Furnished System)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하고 주출입구, 부출입구 등 양방향 오피스텔 진입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지상 4층에는 피트니스센터와 라운지가 들어서고 계절수납 및 추가수납이 가능하도록 세대창고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업시설인 '애비뉴스완'은 클래식과 모던을 아우르는 뉴욕 스타일 스트리트몰로 재현한다.

건물 외관 전체를 적벽돌과 라임스톤 등 고급 자재로 마감해 품격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투명 에스컬레이터 2대와 엘리베이터 5대를 설치해 편리한 상하층 이동이 가능하다. 상가 2층과 3층에는 동탄역 상가 중에서 가장 넓은 테라스를 배치하고 상가주차장 전체를 지하 1층에 설치해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오산동 967-1830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