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직원들이 ‘Aibril 카탈로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 C&C>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SK C&C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Aibril)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종합백과사전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에서 이북(eBook)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 가입 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고객사들은 에이브릴 카탈로그 상의 산업별 활용 사례를 적용코자 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SK C&C와 에이브릴 파트너사들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챗봇을 비롯해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 산업별 대표 인공지능 서비스, 일상 근무 환경에서 사용되는 인공지능 서비스 등을 제시한다.

챗봇 분야에서는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챗봇 서비스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생활 편의 분야에서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활용 가능한 위치 정보 기반 고객 응대 챗봇을 비롯해 ▲날씨 정보 ▲음식 추천▲여행정보 안내▲온라인 쇼핑 지원▲신용카드 추천▲맞춤형 육아 상식 ▲건강관리 도우미 등의 사례를 볼 수 있다. 

업무 지원 분야에서는 ▲고객 콜센터 ▲사무용품 간편 주문 ▲상품 예약 및 구매 접수를 지원하는 판매 지원 ▲기업 맞춤형 비대면 고객응대▲기업 채용 정보 안내 등을 소개해 현재 수행 업무 부담을 덜 수 있는 챗봇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인공지능에서 많이 활용되는 ‘분석’ 분야에서는 기업의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정형·비정형의 연구 결과 등의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부터 ▲제조업·반도체 등의 공정 관리 중 품질관리 ▲규제 정보를 학습하여 기업의 규제 대응 여부를 분석·판단하는 서비스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감지 ▲유가 예측 정보와 시장 분석까지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