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운데)와 당원들이 경기 분당시 네이버 본사 앞에서 비상 의원총회를 갖고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묵인한 네이버를 수사하라고 촉구하고 있다. <사진=임창열 기자>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네이버를 수사하라! 댓글 조작 네이버를 수사하라! 증거조작 네이버를 압수수색 시작 하라! 온 국민이 분노한다! 댓글조작, 여론조작 규명하라"

자유한국당의원들이 25일 오전 경기도 분당 네이버 본사 앞에서 장외 의원총회를 열고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묵인해 온 네이버를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네이버가 여론을 통제하고 있는 상황은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 댓글로 막대한 이득을 얻고 여론을 조작하고 있는 네이버가 민주주의를 해하는데 주목하지 않을 수 없다"며 "댓글공작 세력에 묵인하고 방종해온 네이버는 결코 자인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말했다.

이어 "특검, 검찰, 민주당이 결정할 사항이 절대 아니다. 민주당이 검찰 수사에 대해 좌지우지 할 수 없는 것"이라며 "이런 검찰에게 수사를 맡기는 것은 고양이에게 생선을 맡기는 것과 다른 것이 없다"고 성토했다.

김영우 한국당의원(민주당원 댓글공작 진장조사 단장)은 "드루킹 일당 가운데 한명인 박모씨는 자신의 영장실질심사에서 댓글조작에 네이버가 방조한 측면이 있다라고 말했다"며 "다른 누구도 아닌 댓글조작을 조직적으로 범행한 드루킹 일당이 직접한 발언이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이시간에도 많은 댓글들이 조작되고 있다. 댓글조작이 어디서 어떻게 진행 되고 있는지 아무도 모른다. 우리는 지금 네이버 앞에 있다. 네이버는 도대체 언제부터 댓글조작을 했고 언제부터 여론을 조작하고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파괴했는지 스스로 밝혀야 한다"며 네이버의 진상 규명을 촉구했다.

장외 의총이 끝난 직후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성숙 네이버 대표 및 임원들과 비공개 면담을 가졌다.

한편 네이버는 이날 △24시간 동안 하나의 계정으로 클릭할 수 있는 공감/비공감 수를 50개로 제한 △하나의 계정으로 동일한 기사에 작성할 수 있는 댓글 수 3개로 제한 △연속 댓글 작성 시, 댓글 작성 간격을 10초에서 60초로 확대 △연속 공감/비공감 클 시에도 10초 간격 제한을 두는 것 등의 댓글 서비스 방안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