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허일규 IoT/Data사업부장이 3일 'ATDC 2018'에서 스마트 시티 등 IoT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3일 개발자 및 기업 고객들에게 자사의 IoT·5G·AI 역량을 공유하고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는 ‘All Things Data Conference(이하 ATDC) 2018’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ATDC’는 SK텔레콤이 2013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IoT 관련 행사로 참석한 기업 고객 및 개발자들은 SK텔레콤 연계 비즈니스 모델 및 새로운 협력 관계를 모색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국내외 전문가들은 ‘스마트시티’, ‘AI/Data’, ‘자율주행’ 3가지 주요 카테고리를 주제로 발표했다.

행사 전부터 주목을 받은 ‘자율주행’ 주제는 ‘히어’(Here)사의 자율주행 고도화를 총괄하고 있는 ‘산자이 수드(Sanjay Sood)’ 부사장이 방한해 자율주행차용 HD맵 솔루션과 SKT와의 협력, 글로벌 확대를 위한 노력 등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지난 4월말 본격 상용화한 ‘LTE Cat.M1’ 부스를 마련해 개발자와 기업 고객들에게 최신 IoT망 기술을 적극 알리기도 했다.

SK텔레콤 허일규 IoT/Data사업부장은 “초연결 시대에는 5G·AI·IoT 분야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협업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며 “SK텔레콤이 보유한 ICT 노하우를 공유하고 협업을 지속해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