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데이비드 비즐리 비즐리 UN WFP 사무총장(왼쪽)과 윤홍근 한국외식산업협회 회장이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전세계 빈곤·기아 퇴치에 앞장서기로 약속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BQ>

[위클리오늘=임창열 기자] BBQ는 한국외식산업협회(회장 윤홍근)가 1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UN WFP(유엔세계식량계획, 이하 WFP)와 '세계 기아 퇴치’ 및 ‘음식물 쓰레기 절감’을 위한 제로헝거(Zero Hunger, 기아없는 세상) 간담회를 개최하고 세계 빈곤·기아 퇴치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외식산업협회와 WFP는 국내 외식문화를 개선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를 절감함으로써 국제적인 기아문제의 해결하는 다양한 방안을 함께 검토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윤홍근 협회 상임회장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버려지고 있는 음식물을 줄이고, 세계 기아문제 퇴치문제에 지속적으로 외식산업협회도 발 벗고 앞장서겠다”며 기아퇴치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비즐리 UN WFP 사무총장는 “개발도상국에서는 농장에서부터 시장에 이르기까지 수확량의 3분의 1이 제대로 쓰이지 못하고 버려지고 있으며 선진국에서는 테이블에서 소비하는 3분의 1 가량의 음식물이 쓰레기통으로 버려지고 있다"며 "이같은 음식물쓰레기를 절약할 수 있다면 약 20억 명의 사람들에게 식량을 제공할 수 있으며 지구상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굶주린 상태로 잠자리에 들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윤홍근 상임회장을 비롯해 UN WFP 데이비드 비즐리 사무총장 외 식품·외식업계 관계자, 정·관계 인사, 학계 대표 5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