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첫째 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과 롯데계열사 노동조합 위원장들이 행사장 입장 전 포토월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지주>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롯데지주는 23일 오전 11시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롯데지주 황각규 대표이사를 비롯한 47개 계열사 대표와 노조위원장(근로자대표), 주니어보드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은 롯데 고유의 기업문화 발전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난 2015년 선포식을 가진 이래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롯데 기업문화 지향점(Cuture Vision) 발표가 있었다. 롯데는 지난해 9월부터 내부 TFT를 구성해 롯데가 기업문화로 지향하는 가치인 ‘다양성’, ‘공유’, ‘존중’의 의미를 내포할 수 있는 방향으로 국내외 임직원 1200 여명과 외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기업문화 지향점을 개발했다.

새로 발표한 롯데 기업문화 지향점은 ‘SHARED HEARTS CREATE VALUE’로 구성원간 존중과 신뢰, 협력을 바탕으로 더 큰 가치를 창조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는 기업문화 지향점을 포함한 롯데 가치창조문화 프레임을 국문·영문·중문 버전으로 제작해 국내외에 근무하는 롯데 임직원들에 공유할 예정이다.

이 날 기념식에서는 지난 1년간 가치창조문화 구현에 힘쓴 단체 및 직원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단체부문 대상에는 롯데백화점이 2년 연속 수상했다.

개인부문 대상인 ‘창조명장 대상’은 롯데호텔 박동식 전 노조위원장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