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일반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단국대학교, 교류협력 협약식 체결
   
▲ (왼쪽부터)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 단국대학교 장호성 총장.

[위클리오늘=오경선 기자]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김형주 이사장)는 단국대학교(장호성 총장)와 29일 오전 단국대 죽전캠퍼스에서 블록체인 교류협력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형주 협회 이사장과 김승기 이사(엑스블록시스템즈 대표), 서재철 정책자문위원(한국인터넷진흥원 연구위원), 단국대 장호성 총장, 강대식 대외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연구 ▲블록체인 관련 법∙제도 개선 연구협력 ▲블록체인 관련 국가사업 수주 협력 ▲블록체인 관련 국제 협력 사업 개발 ▲블록체인 기술의 다양한 분야 적용을 위한 산학 간 협력 등을 위해 이뤄졌다.

김형주 이사장은 “블록체인은 스마트 계약과 디지털 화폐, 증권, 투표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으며 특히 대학행정시스템 적용을 통해 효율적인 학사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단국대와 상호협력을 통해 우수한 블록체인 전문가를 양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호성 총장은 "4차 산업혁명은 만물이 모두 연결되는 것이며 이 과정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해킹이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이 필수적이다"며 “국내외 블록체인시장을 이끌어 가는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해 단국대가 4차산업혁명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  seo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