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SK텔레콤 윤풍영 PM그룹장, SK텔레콤 유영상 코퍼레이트 센터장, SK플래닛 이인찬 대표, BGF 이건준 사장, 홍정국 부사장, 오정후 상무가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SK텔레콤과 편의점 ‘CU’(씨유) 투자회사인 BGF는 4일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양사는 ▲AI · IoT 기술 등이 도입된 미래형 점포 구축 ▲온·오프라인 연계 커머스 ▲멤버십 및 간편결제 등 전방위에 걸쳐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미래형 점포에서는 ▲SK 텔레콤 인공지능 ‘누구’가 고객 응대를 하고 ▲생체 인식, 영상 보안 등을 적용해 고객을 인지하며 ▲스마트 선반 등으로 재고 관리를 할 수 있다.

양사는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의 첫 단계로 SK플래닛의 자회사 ‘헬로네이처’를 합작 법인(Joint Venture)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헬로네이처’는 온라인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회사이다. BGF는 ‘헬로네이처’ 유상 증자에 참여한다. 증자 후 SK플래닛과 BGF의 헬로네이처 지분 비율은 49.9:50.1이 된다.

2012년 설립된 헬로네이처는 지난해 기준 가입자 50만명으로 최근 3년 평균 매출 성장률 121%를 기록했다.

이 회사는 1000여곳 생산자로부터 농산·수산·축산물 등 상품을 직접 공급받아 주문 다음날 아침 8시까지 배송하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서울 전 지역에 제공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