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부동산
현대건설, 인천 '힐스테이트 학익' 616가구 6월 분양
   
▲ '힐스테이트 학익’' 조감도. / 현대건설 제공

[위클리오늘=안준영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중 인천 남구 학익동 용현·학익 7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학익’을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40층 5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73~84㎡의 총 616가구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용현·학익지구는 민간도시개발사업을 통해 260여만㎡ 부지에 주거·업무·상업·문화가 어우러진 도시공간으로 개발되는 곳이다. 현재 3블록(학익 엑슬루타워), 4블록(학익 두산위브), 2-1블록(인천 SK스카이뷰)에 주거시설이 입주해 있으며 7블록에 힐스테이트 학익이 들어선다.

역세권 입지다. 단지에서 수인선 인하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2019년 개통예정인 수인선 학익역도 도보권에 있다. 서울 강남역을 오가는 광역버스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있다. 여기에 제2경인고속도로, 제2 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 인천대교 등 광역도로망 접근성도 좋다.

홈플러스(인하점)가 단지 인근에 있는 것을 비롯해 용현·학익지구의 상업지역(예정)도 단지와 가깝다. 단지 반경 1㎞ 내에는 용학초, 용현남초, 용현중, 용현여중, 인항고 등 학교도 있다.

단지는 전 세대가 4베이(Bay) 구조로 지어진다. 실내는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높이고 일부 세대에는 광폭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룸 등의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음식물쓰레기 탈수기 등이 설치되고, 안전한 생활을 위해 주방 상판이 곡선으로 처리된다.

단지 중앙에는 잔디마당이 조성되며, 자연형 수경시설, 어린이놀이터, 어린이집과 연계한 유아 놀이터 등 시설도 배치된다.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남녀독서실, 클럽하우스, 회의실 등의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학익은 비조정대상지역의 민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최초 계약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청약통장도 가입 후 1년이 지나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홍보관은 인천 남구 소성로에서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6월 중 인천광역시 남구 독배로에서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

안준영 기자  andrew@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