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성현 기자] 이랜드그룹은 그룹 이랜드리테일이 최대주주이자 앵커(Anchor)로 참여한 이리츠코크렙기업구조조정부동산투자회사(이하 이리츠코크렙)이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수요 예측을 7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리츠코크렙은 지난달 31일 증권신고서 효력 발생과 동시에 6월 말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

이리츠코크렙은 이랜드리테일이 운영중인 50여 개 매장 중 매출액 기준 10권 내의 뉴코아아울렛 3개점(야탑점, 평촌점, 일산점)을 기초자산으로 보유한 공모부동산투자회사(REITs)다.

이리츠코크렙은 이랜드리테일과의 최소 16년 장기 책임임대차계약에서 벌어들이는 고정적인 임대수익을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연 7% 내외의 배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리츠코크렙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거쳐 공모가를 확정한 후 이달 12~15일 일반 청약을 진행해 이달 안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공모예정가액은 4800~5200원, 총 공모금액은 약 800억원이며 공모 후 시가총액은 약 3100억원이다.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인수회사는 NH투자증권을 포함해 KB증권, 신영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총 4개의 기관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