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연예
신인 아이돌 '조엘' 한중 sns스타로 수직상승

중국 웨이보 2천 3백만 검색 조회수 돌파

‘프듀 101 시즌 2’출신 아이돌 조엘(조진형) <사진=가나다아이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오늘=전재은 기자] ‘프듀 101 시즌 2’출신 아이돌 조엘(조진형)이 SNS스타로 수직 상승 중이다.

솔로 데뷔 음원 ‘She's gone’ 발매 18일 만인 17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만 뷰를 돌파했다. 그 외 데뷔 첫무대였던 ‘더쇼’ 조회수도 3만 조회수를 육박하고 있다.

프로듀서 101 시즌2 당시 1대1 아이컨택 직캠은 현재 63만 조회수를 넘어서고 있다.

또한 조엘의 공식 중국 웨이보 팔로워 수는 15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으며, 중국팬들이 자생적으로 만들어낸 웨이보는 ‘짜오찐헝(조진형)’ 검색 조회수가 무려 2363만 명에 달한다.

이는 조엘이 지난 2015년 MBC뮤직과 중국 방송이 합작한 글로벌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 아이돌’에서 11번의 경연을 통해 준우승하면서 그 여파가 당시 국내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그 열기가 현재까지 계속 이어져오고 있는 것.

소속사인 (주)가나다아이오 심결령 대표는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게 무대를 장악하는 모습과 세련된 율동이 팬들에게 각인되는 것 같다”고 글로벌 스타로 가능성을 기대했다.

조엘은 이같은 인기를 반증하듯 다음달 1일 케이팝스타들이 대거 출동하는 ‘2018코리아뮤직페스티벌’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놓았다.

전재은 기자  jje@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재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