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강인식 기자] 자유한국당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과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을 군사기밀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1일 국군기무사령부 계엄문건 논란 의혹과 관련해 "드루킹 특검을 물타기 하기 위해 기무사 문건을 의도적으로 유츨한 것"이라며 "조만간 김의겸 대변인과 임태훈 소장을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또 임태훈 소장에게 '성 정체성 혼란'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서는 "해당 의혹을 제기한 직후 '잘했다', '동성애는 근절돼야 한다'는 내용의 문자 폭탄이 오고 있다"며 "(내 발언이) 절대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사람에게 군 개혁을 맡길 수는 없다고 문제 제기하는 것은 마땅한 지적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기자들과 만나 "(기무사 문건은) 드루킹 특검을 덮기 위한 술책과 음모"라며 "기무사 문건을 의도적이고 기획적으로 유출해 마치 한국당이 탄핵 정국에서 군과 결탁해 내란을 공모한 것처럼 몰고가기 위한 치졸한 음모의 전말이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에 물 타기 하기 위해 기무사 문건을 유출시켜 악의적이고 고의적으로 한국당을 내란 공범으로 매도하기 위한 저열하고 비열한 술책에 앞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31일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방부 보안심의위원회가 2급 군사기밀로 지정된 문건을 기밀 해제 조치하기도 전에 청와대에서 공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또 연일 내부 기밀을 폭로하고 있는 임태훈 소장을 겨냥해서도 "이 분은 성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는 분"이라며 "이 분이 군 개혁을 주도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양심적 병역거부를 선언하고 구속된 전력이 있는데 문재인 정권과 임태훈 소장 간 어떤 관계인지 명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