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잇따른 차량 화재로 리콜 결정이 난 BMW 10만6000여대에 대해 운행자제를 권고했다. 

김현미 장관은 3일 오전 11시15분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담화문을 내고 "(BMW) 해당 차량을 소유한 국민들은 가능한 빠른 시일내 안전점검을 받고, 안전이 확보될 때까지 최대한 운행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미 장관은 담화문에서 "최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BMW 차량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크게 놀랐을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다. 이번 BMW 차량의 사고원인을 철저하고 투명하게 조사하겠다"면서 "관련기관과 민간 전문가를 참여시켜 최대한 빠른 시일내 규명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발견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장관은 "정부기관과 BMW의 대응과정이 적절했는지도 함께 점검하겠다"면서 "특히 BMW는 현 상황에 경각심을 갖고 보다 책임있는 자세로 임해달라"고 촉구했다.

김현미 장관은 BMW에 대해 "우리 국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대체차량을 제공하고 조사에 필요한 관련부품 및 기술자료 등 모든 자료를 빠짐없이 신속하게 제공해 주기 바란다"면서 "리콜제도 등 현행 법령과 제도가 적절한지에 관해서도 면밀하게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담화문은 김현미 장관의 휴가로 인해 손병석 제1차관이 대독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