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세한 디자인 설계… 인테리어공간 효율성 강화

스마트냉각 시스템, 3단 레일, 스마트케이스 등 편의 기능 탑재

3도어·1도어 스탠드형, 뚜껑형 등 다양한 라인업 구성

대우전자가 야심차게 11일 출시한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 다양한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한 라인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대우전자>

[위클리오늘=전상윤 기자] 대우전자는 공간활용도와 냉각 기능을 강화한 2019년형 '클라쎄'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과 더불어 다양한 식품 보관을 위한 공간설계와 냉각기술을 제품에 녹여냈다. 스탠드형 7종·뚜껑형 5종·1도어 스탠드형 5종 등 총 17종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도 넓혔다.

대우전자가 선보인 2019년형 신제품 중 하나인 3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한층 향상된 냉각기술을 도입, 신선기능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에는 명인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명인비법'이 탑재됐다. 명인비법은 ‘예비숙성·김치숙성·급속냉각·김치 보관’ 등 4단계 모드로 사용자의 입맛과 김치 종류에 따라 맞춤형 숙성과 보관이 가능하다.

아울러 상·중·하실에 냉각기가 독립적으로 적용돼, 각 냉각실을 끄고 켤 수 있도록 독립냉각시스템으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김치 외에도 쌀과 야채, 육류 등의 맞춤 보관이 가능하며, 저장실 간 냄새 섞임 또한 방지 할 수 있다.

또한 각 저장실에는 항균 탈취 시스템을 탑재해 탈취 기능을 높였다. 아울러 스마트냉각 시스템을 통해 냉각실 간 온도편차를 최소화해, 냉각기가 꺼져있어도 냉기를 순환시켜 김치 맛을 최상으로 유지시켜 준다.

실버 컬러의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기능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냉장고 모서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했며, 메탈 소재에 은은한 광택을 넣어 차가운 느낌은 줄이고 모던함을 극대화했다.

서랍을 끝까지 열 수 있는 '3단 레일'을 채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하실의 경우, 냉장고 내부의 숨겨진 공간을 활용하는 '스마트케이스'가 탑재돼 캔 음료 등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대우전자는 이 외에도 뚜껑형 김치냉장고(216L)와 1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102L)를 출시했다. 기존 제품에 이어 ▲룸 내부 냄새 제거 ▲특화된 이온 프레쉬 탈취 기능이 탑재됐으며, 김치·육류·어류·채소·과일·쌀 등 다양한 식재료의 최적 보관이 가능하도록 보관 기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소형 다목적 김치냉장고로 조명을 받았던 1도어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경우 ‘주류 전용 모드’를 추가함으로써 한층 더 다목적 냉장고로서 타사와의 제품 차별화를 실현했다.

주류 모드는 소주·맥주 주종 별 가장 맛있는 온도로 각기 보관가능하며, 소주 슬러시 모드 선택 시 냉각실 내부 온도가 얼지 않는 최적온도인 -12℃로 설정되어, 슬러시 형태의 소주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 위한 라인업을 구성했으며 ▲320L급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는 7종으로, 가격은 150만 원대다. 함께 출시된 ▲216L 뚜껑형 김치냉장고 5종은 70만 원대이며 ▲102L 1도어 제품 5종은 60만 원대다. 이 제품들은 코로나 실버, 글램 실버, 롤링 라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 돼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고, 식문화 또한 다양화됨에 따라 김치냉장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수요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다크호스로 부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