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800명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 계획

서울대 산학협력의「빅데이터 분석과정」2기 수료식 개최

<사진=NH농협은행>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NH농협은행(행장 이대훈)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개포동에 위치한 서울대 빅데이터 연구원 산하 데이터사이언스 연구소에서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과정은 2020년까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자원으로 불리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800명을 양성하기 위해 실시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 프로그램은 3개월에 걸쳐 DB, 수리통계, AI 등에 관한 내용을 교수진에게 지도 받고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하도록 분석 실습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의 과정을 담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 주재승 NH농협은행 디지털금융부문 부행장은 “앞으로 데이터는 모든 산업의 기초가 될 과학이고, 데이터 관련 역량은 전 직원이 강화해야 할 필수 능력”이라며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금융회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 이외에도 동국대 '블록체인 전문인력 교육과정', 국민대 '디지털금융(&AI) 과정' 등 디지털금융 분야의 다양한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디지털금융 전문은행으로의 발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