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부선씨가 14일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한 조사를 받기 위해 경기 성남분당경찰서에 출석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을 제기한 김부선씨가 14일 경기 성남 분당경찰서에 출석했다. 김부선씨는 이날 법률대리인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출석해 "이재명에게 법의 심판을 받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부선씨는 "그동안 변호인 선임 문제나 조사 일정 문제로 경찰 관계자와 언론인 여러분께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 드린다"며 "앞으로는 오늘 함께 한 강용석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사건 조사에 임할 것이며 향후 진행될 모든 법률적 문제에 대해 의문점이 있으면 강용석 변호사에게 질의해 달라"고 말했다.

강용석 변호사는 "저희는 피고발 사건 조사에는 성실히 응할 생각이지만 바른미래당에서 이재명 경기지사를 고발한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 대해서는 분당경찰서의 조사에 협조하지 않겠다"며 "분당경찰서는 이재명 지사가 8년간 성남시장으로 재임하면서 관할했던 경찰서이고, 성남지역의 경찰서와 조폭운영회사, 이재명과의 커넥션 등이 일부 언론에 의해 밝혀지기도 했던 곳이다. 분당경찰서가 사건을 공정하게 수사하기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부선씨와 강용석 변호사는 "다음주쯤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소재 검찰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힌 뒤 조사를 받으러 들어갔다.

경찰 관계자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여배우 스캔들’과 관련해 지금까지 제기된 다수의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예정으로 조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