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유미숙 기자] 수도권 용인시에 5억 초반대 타운하우스 ‘용인 동천 시크힐’이 등장해 화제다.

이 타운하우스는 투자·주거 가치를 모두 갖추고 있어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는 가운데 현재 회사보유분 특별분양 중이다.

타운하우스가 조성되는 용인은 직주근접 도시로 교통망과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며 대규모 녹지 공간 등이 갖춰져 쾌적한 정주환경 등으로 인구 유입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중이다. 도심을 떠나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원하는 사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의 인구 유입이 매우 활발하다.

실제 용인시가 발간한 ‘숫자로 보는 용인시 인구변화’ 보고서에 의하면 서울 강남(1279명), 서울 서초(1015명)가 지난해 용인시 전입 인구가 많은 지역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용인시는 외부 지역으로부터 유입되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주거 공간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맞춤형 단독주택인 타운하우스들이 빠르게 조성되고 있어 전원생활을 꿈꾸는 수요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나온다.

최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라이프 스타일이 각광받으면서 아파트처럼 획일화된 주거환경을 벗어나 개성을 담은 차별화된 주거 공간과 생활 편의가 높은 단독주택의 인기가 뜨겁다. 이에 맞춤형 단독주택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분양에 순항 중인 용인 동천 시크힐 타운하우스 역시 단독형 용인 타운하우스로 1:1 맞춤 설계를 통해 수요자의 생활 특성을 고려한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힐링 라이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라는 평이 나온다. 5억 초반의 합리적 가격이 책정돼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도 눈길을 끈다.

수요자는 설계 단계부터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공간 설계를 하는 전 과정에 전문 설계사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전문지식이 필요한 건축의 특성상 설계에 참여하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수요자들이 많다.

하지만 이 타운하우스는 설계 단계 초기부터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원하는 주거 공간을 맞춤식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공간의 낭비를 방지할 수 있고, 비용 조절도 가능하다.

사용자 생활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내부 설계가 적용되는 것도 일반 아파트와 차별화된 특징이다. 사용자의 생활 방식에 적합한 특화설계로 높은 생활 편의를 선사한다. 가족 규모, 가족 구성원의 특성을 고려한 공간 연출도 가능하다.

제공되는 넓은 마당을 아이의 놀이 공간 또는 정원으로 사용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1층과 2층에 정원을 조성하거나 텃밭, 장독이 있는 마당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다락방과 테라스도 조성할 수 있다. 1층에는 침실로 사용할 수 있는 넓은 안방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수요자가 설계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나만의 주택을 짓는다는 것에 의미가 있어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며 “인기가 좋아 단시간에 완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타운하우스 주변에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자리해있다. 대형마트, 교육 시설, 대형병원 등을 도보 10분 내 이용할 수 있다. 입주자의 편리한 생활이 기대된다.

귀촌 희망자들의 실패 원인을 통해 입지적 장점들을 보강한 것도 타운하우스의 투자가치를 높여준다. 대단위 마을 재테크도 가능하며, 단지 내 고급 마을도 조성되는 것도 장점이다.

타운하우스 주변에는 다양한 교통망이 지나 서울 및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분당~수서 간 고속국도, 대왕 판교로 등이 타운하우스 근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을 이용해 강남까지 16분대에 연결되는 동천역도 가깝다. SRT 수서역도 개통돼 일대 교통 편의가 대폭 향상됐다.

지역에 예정된 개발 호재가 다양하고, 배후수요가 탄탄한 것도 이 타운하우스의 매력을 더한다. 상당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2018년부터 약 17만 명이 입주 중인 제2판교테크노밸리가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 지역의 대체 주거지로 용인 수지구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이 타운하우스 역시 수혜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상당한 직장인 수요를 품고 있는 강남, 판교, 분당 등 직장 밀집 지역과도 인접해있다.

한편, 용인 동천 시크힐 타운하우스는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SM 루빌 내 단지에 자리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