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유미숙 기자] 수도권 대표 도시 용인은 개발이 활발한 지역 중 하나다. 인구 유입이 활발해지면서 주거공간과 생활 인프라가 매우 빠르게 확충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개발 호재는 GTX A노선 착공과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 건립이다. 일대의 교통편의와 생활편의가 매우 우수해져 지역 부동산의 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이에 부동산 관계자들의 이목이 용인을 향하고 있다.

GTX(용인역 예정) A노선 착공은 단연 최고의 호재라 할 수 있다. 이 노선은 2021년 말에 완공 예정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15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용인역 인근의 기흥구, 처인구에 위치한 지역에는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 진출입이 가능하다.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인구의 교통 편의가 매우 우수해진다.

제2외곽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도 개발이 한창이다. 이를 통해 용인시 처인구와 기흥구 일대의 교통 편의가 한층 좋아지며, 이 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동남권, 수도권 주요 지역, 세종시 등 인근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빨라진다.

기흥구 동백동에 755병상의 상급종합병원인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이 건립 예정인 것도 용인 일대 부동산 가치를 들썩이게 한다. 2020년에 개원을 앞두고 있으며, 병원을 중심으로 20만8000㎡ 규모의 용인연세의료클러스터가 조성돼 제약, 의료기기, 바이오산업 등이 대거 입지할 예정이다. 지역의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혜택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마북동, 신갈동 일원에 경제 신도시 개발 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도 지역의 가치를 상승시킨다. 처인구 일대 84만㎡ 부지에 조성 중인 용인테크노벨리도 올해 완공 예정이다. 용인시 최초의 공공산업단지로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이런 가운데 용인 동백지구 내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가 분양에 순항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용인시 지역에 예정된 호재의 수혜효과가 톡톡할 것으로 기대되는 타운하우스로,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타운하우스가 자리한 용인 동백 택지지구는 지역의 대표 산인 석성산이 자리해 쾌적하고 친환경적인 주거 환경을 자랑하는 지역이다. 공기가 맑고 깨끗하며 교육 환경도 좋다.

이 타운하우스는 맞춤형 타운하우스로 생활 편의가 우수하고, 주변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가치가 좋다고 평가된다. 특히 획일화된 아파트에서 벗어나 단독주택에서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기가 예상된다.

동백지구에 들어선 2백여 세대의 타운하우스 중 가장 큰 규모지만,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한 것도 인기 요인이다. 용인 일대 타운하우스들의 분양가가 대개 5억 중후반에 형성된 것과 달리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 책정돼 주거 공간을 찾는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가 상당하다.

총 25세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타운하우스로 복층형과 다락방을 포함해 총 3층으로 건립 예정이다. 개인의 생활 특성에 따른 맞춤형 공간을 연출할 수 있어 주거 편의가 우수하다. 30평대의 넓은 마당이 제공돼 취향에 따라 자녀들의 놀이 공간이나 텃밭 등을 조성할 수 있다. 2.5~2.7m로 높은 층고를 적용해 개방감이 탁월하며 공간 효율성이 좋다.

안정성이 높은 타운하우스로도 호평 된다. 공동주택으로 지어지는 타운하우스는 일반적으로 자재 사용이 미흡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타운하우스는 내부에 KS 인증을 받은 고급 자재만 사용했다. 샷시와 거실 바닥에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안전하고 실용적인 공간을 제공하며, 마감재 등 내부 자재에 고급 자재를 적용해 프리미엄한 공간을 선사한다. 주방과 신발장, 욕실 가구 등에 인지도가 높은 한샘 브랜드 제품만 사용한 것도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여 준다.

홈오토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 음식물 분쇄처리기 및 실별 온도조절 등의 첨단 기능이 적용된 최신형 타운하우스로 아파트와 유사한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점도 손꼽히는 장점이다.

거실에서 정면으로 석성산을 조망할 수 있는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춰 동백지구 최고의 숲세권 타운하우스로도 인기가 좋다. 석성산은 동백 주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지역의 대표 산이다. 석성산이 타운하우스 근거리에 있어 주말을 맞아 산책 또는 등산을 즐기기 좋다. 공기도 청정해 ‘에코 타운하우스’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타운하우스 가까이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석성초등학교와 초당중, 고등학교 등도 도보거리 내에 자리해 자녀 교육에 유리하며, 시립 동백유치원과 예성유치원, 어린이집도 타운하우스 주변에 대거 입지해 어린 자녀 교육도 편리하다. 도보 이동권에 용인동백세브란스병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의료 시설 이용도 용이하다.

도보거리에 동백역이 위치한 역세권 타운하우스로 편리한 교통망도 품고 있다. 동백역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광역버스, 마을버스, 일반 버스의 다양한 노선이 지나 버스 이용도 편리한 타운하우스다.

도로망도 다채롭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마성IC, 용서고속도로 흥덕IC 등은 차량을 이용해 10분 내 도착할 수 있다. 서울-세종고속도로와 제2경부고속도로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일대 교통망이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이 타운하우스는 현재 토목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고, 건축시공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며 “올해 말부터 2019년 2월로 입주가 예정돼 있고, 합리적 가격에 맞춤형 단독주택을 실현할 수 있어 인기가 좋다”고 전했다.

한편, 아라곤캐슬 동백 타운하우스의 홍보관은 용인 동백 초당역 앞에 위치한다. 맞춤형 타운하우스 실현이 가능하도록 개별 상담이 제공되며 주말은 예약제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