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KCSI) 조사에서 81.1점으로 최고 기업으로 선정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bhc치킨이 올해 27회째를 맞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1위로 선정돼 이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서 미래의 질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지표이다.

이번 KCSI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남녀 1만1040명을 대상으로 총 114개 산업, 344개 기업에 대해 전반적 만족도, 요소 종합 만족도, 재구입(이용) 의향을 집계해 각 산업별 최고 기업이 선정됐다.

조사 결과 bhc치킨은 재이용 의향, 요소 종합 만족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81.1점을 획득, 치킨 프랜차이즈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bhc치킨은 독자경영 이후 가맹점과 소비자라는 두 고객과의 상생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며 “변함없이 보여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상생의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선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bhc치킨은 지난해 8월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 ‘BSR(bhc+CSR)' 시행을 선포하고 치킨 한 마리당 일정 금액을 적립하는 ’희망펀드‘를 조성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BSR' 활동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대학생 청년봉사단체 ‘해바라기 봉사단’, 고객의 사연을 접수해 소원을 들어주는 ‘bhc엔젤’, 선행과 의로운 일을 한 시민에게 수상하는 ‘bhc 히어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