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경호팀이 행사에 참여한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직원에게 호신술 동작을 알려주고 있다. <사진=ADT 캡스>

[위클리오늘=전상윤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가 16일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에서 직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를 실시했다.

‘범죄예방 호신술 강의’는 ADT캡스 전문경호팀이 범죄취약계층의 안전을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북한산국립공원에서 벌어지는 각종 불법‧무질서행위 단속 및 행정대집행 시 직원 폭행에 대한, 현장대응 능력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서 ADT캡스 경호팀은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직원들에게 업무 수행 중 처할 수 있는 각종 폭력 유형을 소개하고, 위험 상황에서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호신술 실습과 호신용품 사용법을 교육했다.

이와 함께 강력범죄 분석 및 극복 사례 소개, 범죄 상식 퀴즈 등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직원들이 안전하게 공무 집행을 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범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ADT캡스 이용주 경호팀장은 “이번 호신술 강의가 각종 범죄에 노출되고 있는 국립공원 직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하게 공무 집행을 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