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규제 비교적 적어 자유로운 투자 가능

합리적 공급가 책정돼 인기

[위클리오늘=유미숙 기자] 9.13 부동산 대책 시행으로 주택시장 거래가 위축된 상황이다. 투자 규제, 대출 규제 강화로 투자자들의 시장 진입이 어려워졌기 때문이다.

이에 규제에서 벗어나 비교적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고, 대규모 자금이 필요하지 않은 똑똑한 투자 상품들이 투자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식산업센터가 대표적인 상품으로, 기업 수요가 풍부해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은 안정적인 투자처로 호평 된다.

지식산업센터는 호실별 개별 소유가 가능해 거래가 자유롭다. 청약 규제, 전매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소규모 자본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장점도 더해져 투자자들의 자금이 빠르게 유입되고 있다.

기업에게도 지식산업센터는 높은 인기를 얻는다. 사무 공간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은 입주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서울 주요 오피스 지역의 오피스텔 가격이 상당히 높아졌다. 이에 지식산업센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들이 급증하고 있다. 합리적 입주금이 책정된 것은 물론, 입주 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금융 혜택과 지원 제도를 마련해 입주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이다.

실제 입주 기업에게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 등의 다양한 세제 감면 혜택과 부가세 환급 혜택이 제공되고 있다. 중소기업을 위해 장기 융자 혜택을 최대 70%까지 제공하는 것도 돋보인다. 경우에 따라서는 정책자금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환경이 상당히 쾌적해 효율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며, 교통망이 우수해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비즈니스 환경을 누릴 수 있어 기업 수요가 끊이지 않는다.

지식산업센터의 인기가 좋아지면서 서울 소재 지식산업센터 분양가가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부동산 114에 의하면 작년 3분기 서울 지식산업센터 평균 매매가는 3.3㎡당 768만 원으로 2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1.3%가 오른 것으로 나타난다. 상당한 가격 상승을 보이면서 입주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들이 많다.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들이 서울 지식산업센터의 대안으로 급부상 중이다. 비교적 분양가가 합리적으로 자금 마련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것은 물론,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은 입지에 조성돼 교통 편의도 우수하다. 사무환경도 쾌적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한 점도 인기 요인이다.

이런 가운데 시화산업단지 중심에 자리한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에 순항 중이다. 지식산업센터와 센터 내 상가를 동시 분양 중으로, 입주 기업에게는 다양한 금융 혜택을 선사하며 합리적인 공급가 책정, 우수한 교통망, 탄탄한 수요 등을 갖춰 좋은 평을 받는다.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10층 규모로, 내부에는 6~7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복층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공간 활용도가 우수해 입주 기업들의 비즈니스 편의를 높여준다. 1㎡당 1.5톤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는 튼튼한 내구 설계도 돋보인다.

지식산업센터 내에 상주 업체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148호실(층고 4.5m)의 기숙사와 382실의 공장이 마련돼 상업시설의 성공적인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상업시설에는 총 119호실의 상가가 들어선다. MD 구성이 다양해 많은 방문객 유입이 예상된다.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어 투자 안정성이 높게 평가된다.

입주 기업과 방문객의 주차 편의를 위한 넓고 쾌적한 주차공간도 눈길을 끈다. 동시에 594대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어 주차 공간 부족의 우려가 없다. 넓은 주차공간에는 5톤 차량 진입도 가능하다. 국내 최대 규모의 9.2m 주차 램프 폭도 갖춰질 예정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근거리에 다양한 교통망이 지나 인근지역으로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도 인접해있고, 정왕역과 군자분기점, 정왕IC, 서안산IC, 남안산IC가 가깝다. 반경 20km 내에 인천, 광명, 부천과 같은 대도시가 자리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것도 경쟁력을 더한다.

시화공구상가와 유통상가를 방문한 사람들이 지식산업센터에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산업센터와 시화공구상가, 유통상가가 매우 가까이 위치하고 있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이유 중 하나다.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지만 2억 원대부터 시작되는 합리적 공급가를 제시해 가격 경쟁력도 높다. 지상 1층은 3.3㎡당 700만 원대의 착한 공급가를 책정했다. 우수한 시설을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의 분양 문의가 끊이지 않는다.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는 입주 기업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금융 혜택을 선사하고 있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80% 대출 등의 대출 혜택을 비롯해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 간 37.5%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대명건설이 선보인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의 시행 수탁자는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 1층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