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조원호 기자]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의 스쿼럴 힐에 있는 유대교 예배당에서 27일(현지시간)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8명이 숨지고 6명이 중상을 입었다.

CBS 뉴스와 피츠버그 지역 방송사 KDKA TV는 총기난사로 8명이 숨졌으며 총울 쏜 용의자는 범행후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면서 대치하다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AP통신은 최소 10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CNN과 MSNBC 등은 용의자와 총격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피츠버그 경찰관 3명이 총상을 입었고 정확한 상태는 아직 알 수 없다고 전했다.

용의자는 로버트 바워스라는 이름을 기잔 46살 남자다.

피츠버그 경찰은 이날 오전 9시30분 유대교 예배당에서 총격사건이 일어났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바워스 체포작전에 나섰다.

용의자 바워스는  AK47 소총과 권총 2자루를 갖고 있었으며 총을 쏘며 경찰에 대항하다 총상을 입은 뒤 저항을 멈추고 붙잡혔다고 CBS 뉴스가 속보로 전했다.

총격사건이 벌어진 스쿼럴 힐은 피츠버그에서 유대인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는 지역이며 사건이 일어났을 당시 유대교 예배당 안에는 토요예배를 보기 위해 모인  60~100명의 사람들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피츠버그 지역 방송사  KDKA TV는  "총격범이 건물로 걸어들어가 모든 유대인은 죽어야 한다고 외쳤다"고 보도했다.

경찰은 현재 용의자를 상대로 조사하고 있으며 유대교 예배당 안에서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총기를 난사했다는 점에서 유대인에 대한 증오범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