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플레이오프 3차전

[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SK 와이번스를 꺾고 벼랑끝 탈출에 성공했다.

넥센은 30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SK와의 2018 KBO 플레이오프(5전3선승제) 3차전에서 선발 한현희와 불펜진의 호투를 앞세워 3-2로 승리했다.

적지에서 열린 1, 2차전을 모두 패했던 넥센은 3차전을 잡아 1승2패를 기록하며 기사회생했다.

한현희의 호투가 돋보였다. 한현희는 5.1이닝 6피안타(2피홈런) 7탈삼진 2실점 투구로 승리투수가 됐다. 플레이오프에서 첫 승이자, 포스트시즌 3승째(1패)를 수확했다. 한현희는 경기 초반부터 주무기인 직구와 슬라이더 조합에 체인지업을 섞어 SK 타선을 막아냈다. 홈런 2개를 맞은 것이 흠이었다.

오주원(0.2이닝 무실점)과 안우진(1이닝 무실점), 이보근(1이닝 무실점), 김상수(1이닝 무실점)는 무실점 계투를 펼쳐 짜릿한 승리에 일조했다.

포수 주효상은 투수진을 잘 이끌었고, 1타점 2루타로 승리에 기여했다. 톱타자 김혜성은 3타수 2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

SK가 홈런포로 선취점을 뽑았다. 0-0으로 맞선 2회초 SK 4번타자 제이미 로맥은 넥센 선발 한현희의 바깥쪽 높은 직구를 밀어쳐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솔로포를 터뜨렸다.

반격에 나선 넥센은 2회말 김하성의 볼넷과 제리 샌즈의 좌전안타 등으로 2사 2,3루 기회를 만들었다. 곧바로 주효상이 역전 2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1-2로 끌려가던 5회 SK는 또다시 홈런포로 응수했다. 강승호가 한현희의 한가운데로 몰린 슬라이더를 공략해 동점 솔로포를 때려냈다.

넥센은 동점을 허용한 직후 또다시 득점을 올렸다. 5회 선두타자 김혜성의 3루타로 찬스를 만든 후 송성문의 희생플라이를 앞세워 3-2로 달아났다.

SK는 6회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안타 1개면 역전도 가능한 상황이었다. 그러나 정의윤이 3루수 앞 병살타로 물러나 추격에 실패했다. SK는 8회 무사 1, 2루의 좋은 기회를 만들었지만, 한동민, 최정, 로맥이 모두 헛스윙 삼진으로 아웃됐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