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사회적 기업과 지역사회를 위한 동행"KB국민은행, 사회적 경제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서울 마포 한국 YMCA전국연맹 회의실에서 사회적 기업 6곳에 지원금 총 1억원을 전달했다. (뒷줄 왼쪽부터)송병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부 부장, 이환주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김완배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사장,송남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사진=KB국민은행>

[위클리오늘=이혜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일 서울 마포 한국 YMCA전국연맹 회의실에서 사회적 기업 6곳에 지원금 총 1억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환주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대표, 송남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본부장, 김완배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 이사장 및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사회적 기업의 임직원이 참석했다.

지원이 결정된 사회적 기업은 위즈온협동조합, (주)제주생태관광, (주)온아시아, 협동조합시흥효도회, 문화세상고리협동조합, (주)케이앤아츠 등 6개 기업으로, 지역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혁신 활동과 지속적 고용창출 및 자생력 강화 노력을 인정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사회적 기업의 저변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역사회 혁신활동이 고용창출로 확대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은 기자  fi@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혜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