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산업일반
두산인프라코어,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App) 출시딜러와 고객 간 채팅, 장비 위치 경로 안내, 세부 검색 등 편의성 강화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두산인프라코어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서비스 ‘두산커넥트(DoosanCONNECT)’의 모바일 앱을 애플과 안드로이드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두산커넥트’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굴삭기와 휠로더, 굴절식 덤프트럭 등 건설장비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텔레매틱스(Telematics) 서비스로, 기존 PC와 모바일 웹 기반으로 제공되던 기능들을 모두 앱으로 구현했다.

전 세계 어디서든 ‘두산커넥트’에 접속하면 장비 위치와 가동 현황, 엔진과 유압 계통의 주요 부품 상태를 파악해 작업장 관리와 장비 운영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영업 딜러와 고객 간 모바일 채팅 기능과 사진 업로드 기능을 추가, 장비 이상 발생 시 즉각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다수의 장비를 운영하는 고객이나, 여러 고객사를 관리해야 하는 딜러들을 위해 기존 웹보다 정교한 검색, 필터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연료 잔량이 20% 미만인 장비를 검색하거나, 원하는 지역 내 오류코드가 뜬 장비만 검색하는 등 세부 검색이 가능해졌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두산커넥트 모바일 앱을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적극 활용해 건설기계 산업의 모바일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소모품 및 정비 패키지 등 두산커넥트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2005년부터 텔레매틱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사용자 편의성과 기능을 대폭 개선한 서비스 솔루션 ‘두산커넥트’를 독자 개발, 중국과 유럽, 북미, 신흥시장에 잇달아 출시했으며 올해 4월에는 국내 시장에도 정식으로 출시했다.

김인환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