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문화재청과 ‘왕실여성 문화지킴이 후원약정식’ 개최

7일 오후 서울 창덕궁 대조전에서 LG생활건강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가 문화재청과 '왕실여성 문화지킴이 후원약정식'을 개최했다. 후원약정식에 참석한 (왼쪽부터)이정애 LG생활건강 부사장, '후' 브랜드 모델 배우 이영애, 정재숙 문화재청장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LG생활건강>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한국의 아름다운 ‘왕실 여성 문화’의 보존과 후원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이와 관련, 지난 7일 오후 서울 창덕궁 대조전에서 문화재청과 ‘왕실여성 문화지킴이 후원약정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문화재청 및 LG생활건강 관계자를 비롯, ‘후’ 모델인 배우 이영애도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하며 자리를 빛냈다.

‘후’는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인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궁궐의 보존관리와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실시해왔다.

특히 이번 후원약정을 통해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 고유의 왕실 여성 문화를 새롭게 발굴해 알리는 ‘왕실 여성 문화 지킴이’로서 그 활동을 더욱 확대한다.

이에 따라 향후 무형문화재 보유자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왕실 여성과 관련된 문화 콘텐츠를 개발 및 확산하며 왕실 여성들의 유물 전통방식 재현도 후원할 계획이다. 또 창덕궁의 대표 왕실 여성 공간인 보물 제816호 ‘대조전’의 보존 관리도 지원할 계획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후’는 해마다 경복궁, 창덕궁 등에서 ‘궁중문화캠페인’ 사업을 진행하면서 궁궐 건물의 보수정비 지원과 궁중문화축전 및 왕실 여성문화를 소재로 한 특별전시를 진행해 왔다”며 “국악공연 지원 및 국가무형문화재 보유자 전시 기회 제공 등의 활동 또한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