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는 세계 최초로 EMS 트레이닝복 ‘바디프랜드 핏타임’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핏타임은 2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EMS 운동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도록 리모컨과 레깅스를 접목한 제품이다.

부위별 저주파 자극에 따라 엉덩이 모드, 복부 모드, 자동 모드(엉덩이+복부) 등 총 3가지 운동 모드로 구성된다. 강도는 버튼을 통해 1단계부터 15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EMS(Electrical-Muscle Stimulation) 운동은 저주파 자극을 통해 근육을 이완, 수축시키는 운동법으로 짧은 시간 운동을 하고도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운동기법이다. 20분 운동에 최대 6시간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알려졌다.

핏타임 사용법은 레깅스 내부의 복부와 엉덩이 패드에 스프레이로 물을 뿌린 뒤 착용하고, 허리쪽에 위치한 장착부에 리모컨을 고정해 작동 버튼을 누르면 된다. 리모컨은 탈부착식이며 완충 시간은 약 50분, 완충시 약 1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회사의 캠페인인 ‘건강수명 10년 연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핏타임’을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바디프랜드는 헬스케어 업계의 리딩기업으로 세상에 없던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