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문신에 대한 인식이 달리지면서 대중화되고 있지만 다양한 이유로 문신을 지우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문신을 새긴 범위가 넓거나 문신에 사용된 염료가 피부 속 깊숙이 침투됐다면, 제거는 더욱 어려워지고 반복적인 시술로 문신제거가격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문신은 한번 새기면 지우기가 쉽지 않다.

문신제거는 피부에 주입된 색소를 첨단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제거하는 시술로 새긴 문신을 후회해 지우기로 결정할 때에는 검증된 문신제거레이저 장비가 있는 피부과나 전문 병원에서 안전하게 진행해야 문신제거흉터 부작용이나 통증의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문신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개인별로 문신제거 가격과 치료 기간이 달라지지만 평균 10회 전후로 진행되며, 문신색소만을 제거하되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거의 없어야 만족도 높은 타투제거 결과를 볼 수 있다.

새기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더 오랜 기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문신제거는 저렴한 문신제거 가격이나 광고성 짙은 문신제거 후기보다는 숙련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첨단 문신제거레이저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타투제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7대의 다양한 문신제거레이저를 구비하고 있는 차앤유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차앤유 유종호 원장 세계 각국의 피부과 의료진 교육 진행

 Q. 안전하고 효과적인 문신제거를 받으려면?

문신제거는 피부 속 문신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레이저를 조사해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주며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해야 안전한 타투지우기가 가능하다.

통증이나 문신제거 흉터는 숙련된 의료진이 차별화된 첨단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타투 지우는 법으로 최초 쓰인 염료와 문신 색소 깊이를 고려해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문신제거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타투제거는 피부 상처와 켈로이드 흉터, 피부염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피부 상태와 문신 색소의 침착 깊이를 정밀한 검사를 통해 정확하게 파악한 뒤, 첨단 문신제거 레이저 장비를 이용해 주변 피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한 문신지우기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컬러문신, 흑백문신, 아이라인과 눈썹 반영구문신, 대형문신, 레터링 타투 등 다양한 종류의 문신제거가 가능한 레이저 장비들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문신제거피부과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

Q. 문신제거 레이저 시술 효과는?

문신은 피부 깊숙한 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이므로 무엇보다 색소만 제거하되 개인별 주변 피부조직의 손상은 최소화해야 한다.

문신제거 레이저 종류로는 큐스위치 엔디야그, 큐스위치 알렉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스펙트라, VRM3,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다.

개인별 피부타입과 문신의 종류, 색소의 깊이에 따라 적절한 횟수로 문신지우기 시술을 하는 차앤유에서는 스펙트라레이저와 VRM3 레이저, 클라리티레이저, 피코플러스 등 문신상태별로 선택해 부작용과 통증을 최소화하며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인 문신제거 장비로 파장대가 다양해 다양한 색상의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 빠른 배출을 돕는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최소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해 치료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하다. VRM3은 특히 컬러문신과 잉크, 먹물문신 등에 효과적이다.

Q.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패키지 선택 후 병원에서 예측한 시술 횟수가 경과해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 있을 경우에 추가적인 문신제거가격 없이 색소가 제거될 때까지 치료를 보장해드리는 제도다. 개인별 문신에 따른 1:1 맞춤 치료로 문신제거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를 책임지는 보장제가 있는 문신제거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다.

Q. 타투제거 시 중요 시 해야 하는 부분은?

타투제거는 의료진의 정교하고 섬세한 경험 없이는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기 어렵다. 문신의 깊이를 고려해 장비를 선택해야 하며 의료진의 노하우와 레이저의 성능으로 타투제거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또 문신제거 가격과 문신제거 후기도 고려해야 하지만 문신치료보장제와 같은 문신이 제거 될 때까지 추가 비용 없이 시술을 보장하는 병원에서 정밀한 진단 후 컬러문신, 흑백, 레터링, 반영구, 대형문신제거를 받는 것이 좋다. 새긴 문신을 후회해 문신지우기 시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2~3개월 정도 여유 있게 받는 것이 좋다.

한편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차앤유는 20여 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00여 명의 스텝진이 협력해 1:1 맞춤 타투제거 진행, 문신제거 치료보장제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