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팔 하나 잘라내는 기분" 표현에 불쾌한 심경 드러내

▲ 전원책 변호사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극동VIP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소회를 밝히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강인식 기자] 전원책 변호사가 14일 자신에게 '문자 해촉'을 한 자유한국당의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해 "그분이 대통령이고 제가 비서실장이라면 팔 자르는 기분을 이해하겠지만 내가 그분의 수족이 아니지 않느냐"고 작심 비판했다.

전원책 변호사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인근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김병준 위원장이 지난 9일 자신을 해촉하고 '팔을 하나 잘라내는 그런 기분'이라고 말한 것에 대한 불쾌한 심정을 드러내며 이같이 말했다.

전원책 변호사는 "김병준 위원장이 현대 정당민주주의를 오해한 것 아니냐"며 "저를 수족으로 안 것이라면 모르겠는데 보통 사람들은 그런 표현을 자주 쓰지만 이 자리에 있는 분들 중에 그런 기분을 아는 분은 단 한분도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전원책 변호사는 이어 "김병준 위원장이 '당 기강을 바로잡겠다'고 말하는 것도 군사정권에서 획일적으로 움직이는 군사정당이면 모르겠는데 오늘날 어떻게 기강을 이야기하느냐"며 "그분이 실수한 워딩이라고 생각한다. 저에게 복종을 요구할 것이라면 진작 말을 했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비꼬았다.

전원책 변호사는 40여일간 자유한국당에서 느낀 한계점을 묻는 질문에 대해서도 김병준 위원장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전원책 변호사는 "저는 당원이 아니지만 노무현 정부에 관여했던 사람도 아니고 특별히 진영논리에 빠져 있었던 사람도 아니다"며 노무현 정부 청와대 정책실장을 지낸 김병준 위원장을 직격했다.

전원책 변호사는 "저는 보수논객으로 변하지 않고 살아왔고 그렇기 때문에 한국당을 얼마든지 비판하고 애정어린 질타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있다"며 "한국당에 저보다 더 이런 자격이 있는 사람이 있으면 나와 보라. 국민이자 보수논객 그리고 보수의 대변자로서 꾸짖을 수 있는 작은 권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저는 그 반대진영에 단 하루도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