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강인식 기자] 채이배 바른미래당 의원은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고의적 분식회계라는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해 15일 "검찰은 최종적 분식회계 지시자는 누구인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관여했는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채이배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증선위가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와 임원을 해임하는 의결을 하고 검찰에 고발했다"며 "이번 의결은 박근혜 전 대통령 대법원 판결, 이재용 대법원 판결에 대해 청탁이 있었느냐, 뇌물을 인정하는 정황적 판단될 수 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작업의 일환이었던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에도 중대한 영향이 있다"고 주장했다.

채이배 의원은 "검찰은 최종적 분식회계의 지시자는 누구인지, 이재용 부회장이 지시했는지, 관여했는지 반드시 밝혀야 한다"며 "법원은 반칙과 불법을 저지른 경영진에게 책임과 처벌을 내려야 한다. 법치와 사법정의를 더 중요한 잣대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5년 자회사 회계처리 기준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고의적으로 4조5000억원 규모의 분식회계를 저질렀다는 결론을 내렸다. 회사측이 이에 반발, 행정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