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문동성 피부 칼럼] 안티에이징에 대처하는 맞춤 리프팅으로 피부나이 개선 가능해
   
▲ 문동성 부산 고은리프트의원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건조하고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옴에 더불어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기가 건조하고 차가울수록 피부 노화는 더욱 속도를 내게 되며 탄력저하와 함께 눈에 띄는 주름이 늘어가게 된다. 전과 달리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로 인해 의기소침해져 있다면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한번 늘어지고 처진 피부는 다시 끌어올리기가 쉽지 않고, 계속 방치하면 눈가나 입가에 주름이 깊게 파이면서 얼굴 라인 전체가 무너져 내릴 수 있다. 또 볼 살이 처지면서 심술보, 이중턱 등 증상이 심화된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안티에이징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탄력을 되찾아줄 수 있는 리프팅시술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리프팅은 크게 절개가 필요한 수술과 그렇지 않은 시술, 두 가지로 나뉜다. 이러한 수술법 중 안면 거상술의 경우 피부 절개를 통해 주름을 없애는 방식이다. 수술은 2~3시간 정도 걸리며 일정 시간 회복기가 필요하다.

혹, 수술이 부담스럽거나 노화가 심하지 않다면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시술에도 여러 종류가 있으나 크게 레이저 리프팅과 실 리프팅이 대표적인 유형에 해당한다. 레이저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조사시키는 레이저로 피부 탄력을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 얼굴 윤곽이 울퉁불퉁한 경우 매끈한 V라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실 리프팅은 피부 내 녹는 특수 실을 삽입해 처진 살과 주름을 팽팽하게 당겨주는 시술이다. 삽입된 실이 콜라겐 생성을 도와 얼굴 전체적인 탄력에 도움을 준다.

리프팅은 나이 대, 피부상태, 얼굴 형태 등을 다각도로 고려하여 진행되어야 한다. 상황에 따라 보톡스, 필러 등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으며, 개인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도 나타날 수 있어 사전에 관련 유의사항을 면밀히 파악해야 하며, 안전을 위해서 시술 전 반드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시술 병원 선택 시에도 가격과 이벤트성 홍보에 현혹되기 보다는 사후관리 유무 등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문동성 부산 고은리프트의원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weeklytoday@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클리오늘신문사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