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홈은 현관문 앞 배회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보디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사진=ADT캡스>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보안전문기업 ADT캡스가 최근 블루오션으로 주목 받고 있는 ‘홈 보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관련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홈 보안 시장은 이미 포화 상태에 이른 비즈니스 시장에 비해 서비스 보급률이 낮아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최근 국내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가속 등 인구 변화와 함께 강력범죄 증가에 따른 사회적 불안감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홈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첨단 IT 기술의 발달로 홈 보안 서비스의 진화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이미 보안 서비스에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해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외부에서도 집 안의 보안 기기를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기술이 널리 적용되고 있으며, 빅데이터, 생체인식, 클라우드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편리성이 대폭 강화된 보안 솔루션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ADT캡스는 기존 홈 보안 상품보다 공동주택 중심의 국내 주거 환경 특색을 고려해 보안성과 편의성을 강화한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캡스홈은 24시간 현관문 및 창문을 통한 침입 감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상신호 발생 시 ADT캡스 상황실로 통보돼 최단거리의 출동대원이 신속히 현장으로 출동하며, 최저 월 1만원 대의 가격 구성으로 일반 가정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캡스홈은 현관문 앞 배회자를 실시간으로 감지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보디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디가드 서비스는 현관문에 설치된 스마트 CCTV ‘도어뷰어’를 통해 일정 시간 이상 낯선 사람이 현관문 앞을 서성이거나 현관문에 여러 차례 강한 충격이 가해지면 음성으로 경고 멘트를 송출하고 사진을 촬영해 사용자에게 전송해준다.

이 밖에도 가족동선관리, 내 위치 공유 서비스로 가족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움직임 감지가 가능한 홈 CCTV인 ‘뷰가드 미니’는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집 안의 상황을 영상 모니터링할 수 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고객 및 관제센터에 바로 알려주고 신속 출동 및 119에 긴급신고를 대행하는 ‘화재 감지 서비스’를 기본 제공해 예상치 못한 화재 사고에 대비할 수 있으며, 재난 및 화재, 파손에도 보상 받을 수 있는 보험 혜택인 ‘캡스홈 안심플러스’도 기본으로 무료 제공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주거 문화 변화와 보안 기술의 발달로 인해 홈 보안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보안업계의 관련 상품 출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