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기온이 급락하며 닥친 '강추위'가 6일 낮에는 주춤하겠다.

기상청은 "6일은 남서풍이 불면서 기온이 일시적으로 올라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고 5일 밝혔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도, 인천 0도, 수원 -1도, 춘천 -1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1도, 전주 1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8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7도, 인천 7도, 수원 8도, 춘천 8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8도, 대구 9도, 부산 12도, 제주 10도 등으로 예보됐다.

다만 6일 밤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해안을 중심으로 강한 바람이 불겠다.

기상청은 "6일 밤에는 중부서해안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라"며 "그밖의 서해안에도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보했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또 "6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제주도와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가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강원영서에는 한 때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그밖의 중부지방에도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밤에는 중부 서해안에 산발적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10~30㎜, 제주도는 5~10㎜, 강원영서·남부지방·서해5도는 5㎜미만이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4.0m로 다소 높게 일겠다.

기상청은 "기압골 통과이후 북쪽에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오후에 서해중부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시작으로 그밖의 해상에도 풍랑특보가 차차 확대 발표되겠다"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