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남북관계 개선 높이 평가

▲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관계 개선을 높이 평가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임기 마지막날인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잘한 부분도 많다. 대표적인 것은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김정은 위원장과의 신뢰확보"라며 "누가 뭐라고 하더라도 이 부분은 잘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신뢰 확보의 최종 종착역은 북핵 폐기를 통한 실질적 한반도 비핵화의 진전"이라며 "대통령께서 이 잘한 점에 대해 꼭 종지부를 찍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중심의 소득주도성장 정책은 김동연 경제부총리를 경제사령탑에 걸맞지 않게 핫바지 신세로 만들었다. 지금이라도 더 늦기 전에 정부정책방향 기조를 획기적으로 전환하는 큰 결단을 내려달라"며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비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안타까운 점으로는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와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촉구하며 단식투쟁중인 상황을 꼽았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다시한번 충심을 다해 그만 단식을 풀어주기를 간곡하게 요청드린다"며 "제1야당 원내대표로서 마지막 남은 숙제를 다 풀지 못하고 임기를 마치는 점에 대해서 대단히 송구스럽다"고 전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야당 정책은 대중의 전략적 선호를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 달라. 야당은 분명하고 강력한 메시지를 통해 대중의 관심사를 이슈로 끌어올릴 수 있어야 하고 피부에 와닿는 정책을 통해 대중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 전략은 최선이 아니라 가능성을 찾는 과정이라는 것을 꼭 강조하고 싶다"며 차기 지도부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