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페이스북 통해 백의종군 뜻 밝혀

▲ 김경수 경남도지사.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드루킹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법정 공방중인 김경수 경남지사가 백의종군의 뜻을 밝혔다. 이는 직권남용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재명 경기지사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평당원으로서 백의종군하겠다고 밝힌 이후 나온 것이어서 관심이 모아진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13일 페이스북에 '당의 단결과 단합으로 대통령의 성공을 뒷받침해야 한다'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재명 경기지사의 '평당원으로 돌아가 백의종군하겠다'는 발언을 당의 단합을 위한 충정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저 역시 당을 위해 무죄가 입증될 때까지 모든 당직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하겠다. 당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평당원으로서 성실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정부와 당이 많이 어렵다. 우리의 노력이 아직 국민들의 피부에 와 닿지 못하고 있다. 민생경제를 살리고 촛불혁명이 부여한 국가혁신의 길,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일, 꼭 가야만 하는 길이고 반드시 해내야 할 일"이라면서 "가는 길이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는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대통령의 성공은 국민의 성공이다. 성공한 대통령을 만들기 위해 당의 힘을 하나로 모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수 경남지사는 "여러분께서도 일 잘하고 사랑받는 민주당,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힘을 모아주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