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재성성형외과 모재성 원장

[위클리오늘신문사] 겨울방학 시즌이 다가오자 강남 일대 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등에서 두피문신 시술이나 모발이식 수술을 받으려는 환자들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병원들도 겨울방학 특수를 잡기 위해 야간진료를 시행하거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예전에는 눈, 코 등이 주요 성형 관심사였다면, 최근에는 헤어라인 모발이식 또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헤어라인 비절개 모발이식의 경우 뼈를 깎거나 살을 찢거나 하지 않고도 이마가 작아보이게 하거나 얼굴형을 예뻐 보이도록 할 수 있어 미용목적으로 20, 30대 여성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

하지만, 숙련되지 않은 전문의가 모발이식을 진행하게 되면 수술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다. 모발이식은 어떤 수술보다도 집도의의 숙련도가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이다.

모발이식은 채취한 모낭을 최대한 빨리 이식해야만 처음 계획했던 디자인처럼 모발이식이 가능한데, 숙련된 전문의가 아니면 재빠르게 이식 수술을 하는 것이 어렵다.

또, 남성탈모 환자들과는 다르게 여성환자의 경우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할 때 자연스러운 잔머리 연출을 해주어야 하는데, 얇은 모는 생착률이 떨어질 수 있고, 디자인적 면에서 섬세하게 집도하지 못할 수 있다.

여성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경우 최대한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관건인데, 숙련도가 없다면 디자인부터 마음에 안들 수 있다. 때문에 병원의 경력이나 영상 후기 등을 직접 검토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모재성성형외과 모재성 원장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