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신민호 기자] 청와대는 17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전직 청와대 특별감찰반원 김태우씨가 본인이 작성했다는 '첩보보고서' 목록을 조선일보에 추가로 제보한 내용을 전면 부인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오늘자 조선일보 보도와 관련해서 자신이 생산한 첩보문서를 그대로 외부에 유출함을 넘어서서 문서 목록 전체를 유출하고 허위 주장까지 하는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나아가 대상자의 행위는 징계사유일 뿐만 아니라 형사처벌 대상이므로 법적 조치도 강구하겠다"며 "언론도 더이상 대상자의 무분별한 폭로와 사리에 맞지 않는 주장에 동조하지 말아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태우 전 수사관은 조선일보에 '첩보 보고서' 목록을 추가로 제보했다. 목록에는 전직 총리 아들의 개인사업 현황, 개헌에 대한 각 부처들의 동향, 민간은행장 동향 등 특감반 업무와 관련없는 보고서들이 포함돼 있었다고 조선일보는 보도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비위 혐의로 현재 감찰이 진행중이고 수사로 전환된 전직 특감반원이 자신 비위행위를 덮기 위해서 일방적으로 주장한 내용을 언론이 여과없이 보도하는 상황에 대해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대변인은 "전직 특감반원 김태우 수사관은 이미 2018년 8월에 부적절한 행위로 경고를 받은 바 있고, 이번에 새로운 비위행위가 드러나 복귀한 것이 명백하다"며 '우윤근 첩보' 보고를 계기로 원대복귀하게 됐다는 김씨의 주장이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