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자동차
한국타이어, 독일 ‘튠 잇! 세이프!’ 캠페인 후원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독일연방교통국과 독일자동차튜너협회가 전개하는 ‘튠 잇! 세이프! (TUNE IT! SAFE! 안전하게 튜닝하세요!)’ 캠페인을 후원하며 건강한 자동차 튜닝 문화 구축에 앞장선다.

튠잇세이프 캠페인 차량 BMW i8 쿠페 경찰차 <사진=한국타이어>

이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매년 한 대의 차량을 선정, 경찰차 콘셉트카로 튜닝해 캠페인 차량을 제작하고 있다. 지난 2016년에는 포드 머스탱, 2017년에는 폭스바겐 골프 R을 기반으로 만든 캠페인 차량을 선보인 바 있다.

올해는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BMW i8 쿠페’ 기반으로 제작된 2019 시즌 ‘튠 잇! 세이프!’ 캠페인 차량 ‘BMW i8 쿠페 경찰차’를 공개했다. 내외관은 독일 유명 튜닝브랜드 ‘AC 슈니처’의 카본 보디킷, 휠, 서스펜션용 스프링, 알루미늄 페달 등으로 꾸며졌고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초고성능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가 장착됐다.

캠페인 차량에 장착된 벤투스 S1 에보3는 초고성능 타이어 라인업의 신제품으로 탁월한 주행 성능과 극대화된 정숙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어떠한 주행 환경서도 안정적인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 뿐만 아니라 젖은 노면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2006년 처음으로 포르쉐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제작된 ‘브라부스 로켓 경찰차’ 캠페인 차량 제작에 참여한 이래 13년째 튠 잇! 세이프! 캠페인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제작된 BMW i8 쿠페 경찰차는 독일 최대 규모의 모터 스포츠 박람회 ‘2018 에센 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다.

김성한 기자  i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