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강릉 펜션 사고로 7일째 치료를 받고 있는 서울 대성고 3학년 학생 6명의 건강 상태가 점차 호전되고 있다.

24일 강릉아산병원에 따르면 백모·곽모(이상 19)군은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이날 퇴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강릉아산병원은 두 학생의 건강 상태가 퇴원 결정을 내릴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된만큼 부모들과 상의해 퇴원 날짜를 정할 방침이다.

이틀전 중환자실에서 일반병동 1인실로 옮긴 김모(19)군의 회복세도 빠르게 호전되고 있어 이번 주(27~28일) 퇴원이 가능할 것으로 의료진은 보고 있다.

사고 당일 강릉아산병원으로 이송된 학생 중 가장 위험 상태에 있던 또 다른 김모(19)군은 사고 발생 나흘만인 지난 21일 눈을 뜨고 점차 의식을 회복하고 있다.

김군은 주치의 명령에 반응을 나타내고는 있지만 지난 주에 떼어냈던 기관내 삽관을 다시해 말을 하지 못하는 상태다.

강릉아산병원 관계자는 "기관 삽관은 기도를 확보하기 위한 조치"라며 "오늘 오전 11시 병원 중강당에서 브리핑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중환자실에서 저체온 치료를 받고 있는 남모·유모(19)군은 사고 발생후 이날까지 눈을 뜨지 못하고 있다.

다만 자기호흡을 하고 있고 외부 전체 자극에 미세하게 반응하는 정도의 의식 회복 수준을 보이고 있어 곧 깨어날 것으로 의료진은 판단하고 있다.

한편 도모(19)군은 사고를 당한 지 나흘째가 된 지난 21일 퇴원했고 안타깝게도 숨진 유모·안모·김모(이상 19)군은 지난 20일 장례식이 끝나 가족·친구들과 영원히 이별했다.

서울 대성고 3학년 학생 10명은 지난 18일 강릉 아라레이크펜션에서 잠을 자다가 보일러에서 누출된 일산화탄소를 흡입하는 사고를 당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