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디지털 광고 대행사 ‘에핀’ 및 게임 퍼블리싱사 ‘인도플레이닷컴’과 MOU 체결

자카르타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한 모습. 에핀 신진세 대표(중앙), 마이크레딧체인 남윤호 이사(오른쪽)<사진=마이크레딧체인>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마이크레딧체인(대표 김우식)이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수집·분석·처리 기술이 집약된 신개념 리워드형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인 ‘굿모닝(Goodmorn)’으로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최근 굿모닝 서비스의 현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에서 PC방 관리프로그램 사업 및 디지털 광고를 대행하고 있는 ‘에핀’, 회원 2100만명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퍼블리싱 포털인 ‘인도플레이닷컴’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인도네시아 파트너들과 함께 서비스 홍보, 신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현지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남윤호 이사는 "인도네시아 시장은 2억7000만 명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동남아 최대 잠재 시장으로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가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동남아를 거점으로 굿모닝서비스를 글로벌 서비스화해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기업의 저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26일 티저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첫 선을 보인 '굿모닝 서비스'는 마이크레딧체인의 네트워킹 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다.

회원간 앱 내의 포인트라 할 수 있는 씨앗을 통해 안부를 주고받으며 신개념 친분 재테크가 가능하다.

굿모닝 서비스는 현재 티저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형 아이폰XS 및 MCC 토큰을 제공하는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내년 1월 7일부터는 국내 및 글로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등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