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가자격증인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2급, 사회복지사 1급과 자기계발을 위한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주택관리사, 직업상담사는 우리나라에서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경기 악화와 맞물려 있는 취업난을 대처할 수 있는 좋은 방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직종이다.

주택관리사의 경우 그동안 절대평가로 진행돼 왔던 시험이 2020년부터 상대평가로 바뀌기 때문에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내년이 절대평가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해이다.

구인, 구직 등의 취업상담, 직업 상담 및 소개, 관련 검사와 지도 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상담사는 2급 자격증 취득 시 직업상담직렬 공무원 시험과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변리사 등의 행정직 시험에서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이점뿐만 아니라 향후 직업상담사 고용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관련 진출 분야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가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중인 직장인들이 교육비 부담없이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는 제도이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는 연간 최대 200만 원, 5년 간 총 3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 국가자격증인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2급,사회복지사 1급과 코딩지도사는 내일배움카드 계좌적합훈련 직종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수강생들을 위한 특강과 문제 풀이반을 개설하는 동시에 합격하기 위한 필수조건과도 같은 반복학습을 시험 일정까지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특히 수강생에 한해서 무료로 교재를 제공하고 있어, 자격증 과정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라면지금이 자격증 과정을 준비하는 적기라고 생각된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승인받은 최신 컨텐츠와 2019년 대비 기출문제를 통해 시험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