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수호천사간병비플러스치매보험’출시

치매척도(CDR) 검사 결과에 따라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 보장

중증치매 진단 확정시 진단비 외에 간병비 추가 지급

특약 통한 뇌졸중·특정허혈심장·파킨슨병 등 노인성 질환 종합 보장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치매의 초기단계인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단계별로 진단비를 지급하고, 특약을 통해 노인성 질환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무)수호천사간병비플러스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위클리오늘=전근홍 기자] 동양생명(대표이사 뤄젠룽)이 치매의 초기단계인 경도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단계별로 진단비를 지급하고, 특약을 통해 노인성 질환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무)수호천사간병비플러스치매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중증치매만 보장하던 상품과 달리, 치매 초기단계부터 중증치매까지 치매 정도에 따라 진단비를 차등 지급한다.

또 중증치매 진단 확정시 진단비 외에 추가로 평생 동안 간병비까지(매년 진단확정해당일에 생존시)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치매척도(CDR) 검사 결과에 따라 경도치매(CDR 1점) 300만원, 중등도치매(CDR 2점) 500만원, 중증치매(CDR 3점 이상) 2,000만원의 치매 진단비를 단계별로 보장한다.

예를 들어, 경도치매로 300만원을 지급받은 계약자가 중등도치매로 진단 확정 받으면 200만원의 진단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중증치매로 진단 확정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며, 중증치매 진단후 생존시 매월 100만원의 간병비를 평생 동안 지급한다. 중증치매 진단 확정 후 사망시에도 최초 36회까지는 간병비 지급이 보증된다. 만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보험기간은 85세, 90세 만기 중 원하는 기간으로 선택할 수 있다.

동양생명 한 관계자는 “중증치매시 일상생활 유지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평생동안 매달 간병비를 지급하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특약을 통해 노년층에게 자주 발병하는 노인성 질환까지 대비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