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임세원 교수를 흉기로 살해한 피의자 박모씨가 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법정으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자신의 정신과 진료 담당의사에게 흉기를 휘둘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박모(30)씨가 범행동기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했다.

박씨는 2일 오후 2시께 구속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기 위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 도착했다.

박씨는 '범행 동기가 무엇이냐', '흉기를 미리 준비했냐', '유가족에게 할 말이 없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은채 법정에 들어섰다.

박씨는 앞서 오후 1시29분께 서울 종로경찰서에서 나왔을 때도 '범행 동기가 무엇인가', '원한이 있었느냐', '유가족에게 할 말 없으냐'는 등 취재진 질문에 일절 대답을 하지 않고 호송차에 몸을 실었다.

박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는 이날 오후 3시부터 이언학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다.

박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44분께 서울 종로구 강북삼성병원에서 정신과 진료 상담 중이던 임세원(47)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가슴 부위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사망에 이르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임세원 교수는 응급실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곧바로 수술에 들어갔으나 흉부를 크게 다쳐 오후 7시30분께 결국 숨졌다.

박씨는 조울증 환자로 수년전 임세원 교수에게 진료를 받은 바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지난 1일 박씨를 상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검찰은 같은날 영장을 청구했다.

박씨에 대한 구속 여부는 이날 저녁이나 밤 늦게 나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