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정상우 기자]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숨진 임세원(47)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급박한 상황속에서도 간호사 대피에 신경을 썼다는 사실이 경찰조사를 통해서 확인됐다.

2일 서울 종로경찰서측은 "임세원 교수가 (사건 당시) 간호사를 대피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볼 수 있는 모습이 폐쇄회로(CC)TV 상에 포착됐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임세원 교수 진료실 내부에는 대피장소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옆 진료실로 이동할 수 있는 문이 있다.

사건 당일인 지난달 31일 임세원 교수는 살해범 박모씨가 위협을 가하자 이 문으로 들어갔고, 다른 진료실 문을 통해 복도로 빠져나왔다.

임세원 교수는 이 진료실 문앞에 있던 간호사에게 "도망치라"고 말한 뒤 자신은 반대편으로 도망쳤다.

임세원 교수는 이 과정에서 멈춰 서서 간호사 쪽을 바라봤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간호사가 제대로 피했는지를 확인하려는 듯한 모습으로 서 있었다"며 "이후 박씨가 다가오자 다시 도피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임세원 교수는 자신을 뒤쫓아온 박씨에 의해 오후 5시44분께 가슴 부위를 수차례 찔렸고, 응급실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곧바로 수술에 들어갔으나 흉부를 크게 다쳐 오후 7시30분께 결국 사망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