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국동 기자] 새해들어 연일 강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3일 낮부터 기온이 올라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다.

기상청은 2일 "중부지방과 경북북부 내륙에 한파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3일까지 아침기온이 영하 10도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일부 중부내륙에서는 영하 15도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8도, 인천 -6도, 수원 -9도, 춘천 -14도, 강릉 -3도, 청주 -8도, 대전 -8도, 전주 -6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1도, 제주 4도다.

기상청은 다만 "낮부터는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고 전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인천 2도, 수원 3도, 춘천 2도, 강릉 6도, 청주 3도, 대전 4도, 전주 4도, 광주 7도, 대구 5도, 부산 8도, 제주 7도 등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또 "3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고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덧붙였다.

대기 확산이 원활해 미세먼지는 대부분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다만 충북 등 일부 중부 내륙지역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가 축적돼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m로 일겠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