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믹서 토닉워터’, 호세쿠엘보’와 ‘쿠엘보 깔라만시’ 시음행사 진행

(왼쪽부터)하이트진로음료 ‘진로믹서 토닉워터’ 3종, FJ코리아 ‘호세 쿠엘보’

[위클리오늘=김성한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가 세계 1위 데킬라 브랜드 ‘호세 쿠엘보(Jose Cuervo)’와 손잡고 오는 6일까지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쿠엘보 깔라만시(호세 쿠엘보+토닉워터 깔라만시)’ 시음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쿠엘보 깔라만시’는 호세 쿠엘보 데킬라와 하이트진로음료의 칵테일 믹서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1:4 비율로 섞은 칵테일 레시피로, 대중적인 데킬라 베이스 칵테일인 ‘마가리타’와 가장 흡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호세 쿠엘보’ 공식 수입사 FJ코리아에 따르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레시피 테스트에서 ‘역대급 맛’이라는 결과가 나와 향후 시음을 하는 소비자들로부터도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와 FJ코리아는 토닉워터 깔라만시가 ‘데킬라토닉’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호세 쿠엘보 구매 시 진로믹서 토닉워터 깔라만시 증정 행사 등 공동 프로모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관계자는 “이미 SNS상에는 데킬라와 토닉워터를 믹싱해 마시는 레시피가 확산되고 있는 등 토닉워터 깔라만시가 쏘토닉에 이어 데킬라 같은 증류주 칵테일 믹서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믹싱주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주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